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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연자는 시대의 변화부터 이야기 합니다. 책은 E-Book으로 변하고, 칠판은 Youtube로 변하며 강의실은 MOOCs로 변합니다. 그에 따라 실험실은 VR로 변하며 효율적으로 바뀌어갑니다.
이러한 변화는 대학과 관련된 기관에서 수백만의 예산을 줄일 수 있으며 체험을 통한 실험으로 지루한 강의보다 훨씬 집중 할 수 있습니다. 게임과 같은 3D 그래픽과 스토리 등을 적용한다면 마치 CSI의 요원처럼 과학 실험을 통해 범인을 밝혀내는 듯 한 재미를 느낄 수 도 있습니다. 또한 실험 중 발생하는 갑작스런 사고에 대해 물적, 인적 자원의 손해를 예방 할 수 있다고 하며 VR이 가진 가능성과 장점 그리고 활용에 대해 긍정적으로 시사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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